Unreal engine 4 게임개발, Sword RPG, 랜드스케이프 - 2

랜드스케이프 - 2


랜드스케이프 - 1에서 랜드스케이프 조각을 더 하고 LayerBlend도 추가했습니다.
사실은 더 멋있게 만들고 싶어서 두 번째 포스트까지 올린거지만 마음만 앞섰나봅니다.
뭔가 진척이 없었어요...

진행한 부분만 간단하게 올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작업한 모습입니다. 가장자리에 눈을 덮은 모습이 가장 눈에 띕니다.
SwordRPG는 이 분지가 세상의 전부이기 때문에
가장자리를 높고 험하게 깎아서 플레이어가 넘어가지 못하게 하겠습니다.


조각으로 이렇게 경사로도 만들고


차근차근 토핑하듯이 칠하기도 했습니다. 저만의 작품인건 좋지만 뭔가 허전한 느낌이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 계속 찾아보고 시도해보겠습니다.


BlendType에서 Height Blend를 써보고 싶어서 바꾸고
각 텍스처의 알파값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하고 칠하니 실제로 레이어가 더 부드럽게(?) 전환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여튼 이제 아쉬운 부분은 개인적으로 보충하기로 하고 이쯤에서 현실과 타협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게임 모드 설정과 캐릭터 생성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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