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게임개발, Sword RPG, 맵 생성
게임 하나 만들어보고 싶어서 만듭니다.
3인칭 RPG로 만들거고 제목은 SwordRPG로 하렵니다.
간단한 맵에서 칼로 몹을 때려잡고 성장하고 무기도 강화하고 퀘스트도 받고...
기본을 갖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순서는
'맵 생성, 랜드스케이프, 게임 모드와 캐릭터 생성, 캐릭터 움직이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아이템과 인벤토리, 게임 데이터와 UI, 무기강화, 맵 구성하기, 적 만들기' 입니다.
그리고 포스팅 순서는 정보글처럼 딱딱 떨어지지 않고 저의 작업방식과 여러 고민, 문제에 따라 달라질 거 같습니다. 하나의 게임 개발 썰처럼 읽어주세요.
C++은 거의 모르기 때문에 주로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만들 예정입니다.
이제 막 엔진을 알아가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그래서 댓글로 하는 각종 훈수, 팁 공유, 아무말까지 다 환영합니다...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블루프린트, Blank, 시작용 콘텐츠 없음'으로 하겠습니다.
이름은 SwordRPG입니다.
새로운 레벨이 나왔습니다만 완전 처음부터 해보고 싶기 때문에 왼쪽 위의 파일로 들어가
새 레벨을 누르고 빈 레벨을 생성했습니다.
새까만 화면이 나왔습니다. 빛을 넣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까먹었습니다. 언리얼 공식 문서 라이트 퀵 스타트 가이드를 읽은 후 해보겠습니다.
http://api.unrealengine.com/KOR/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QuickStart/1/index.html
우선 비주얼 이펙트의 Atmosphere Fog와 라이트의 Directional Light를 레벨에 끌어다놓습니다.
그러면 위처럼 레벨이 밝아지는데 Directional Light의 디테일 창으로 가서
Atmosphere / Fog Sun Light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전시킴으로써 빛으로 시간대를 다르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허전해서 바닥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레벨을 저장하겠습니다.
콘텐츠 폴더에 Maps 폴더를 만들어서 Village라는 이름으로 맵을 저장했습니다.
설정을 하나 더 하면
세팅-프로젝트 세팅-프로젝트-맵&모드
여기에서 Editor Startup Map 설정을 변경해 언리얼 에디터를 켤 때 Village가 가장 먼저 로딩되도록 했습니다. 아래의 Game Default Map은 다른 맵이 로드되지 않을 때 기본적으로 로드되는 맵입니다. 이것도 Village로 해놨습니다.
기본맵은 만들었으니 맵 생성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3인칭 RPG로 만들거고 제목은 SwordRPG로 하렵니다.
간단한 맵에서 칼로 몹을 때려잡고 성장하고 무기도 강화하고 퀘스트도 받고...
기본을 갖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순서는
'맵 생성, 랜드스케이프, 게임 모드와 캐릭터 생성, 캐릭터 움직이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아이템과 인벤토리, 게임 데이터와 UI, 무기강화, 맵 구성하기, 적 만들기' 입니다.
그리고 포스팅 순서는 정보글처럼 딱딱 떨어지지 않고 저의 작업방식과 여러 고민, 문제에 따라 달라질 거 같습니다. 하나의 게임 개발 썰처럼 읽어주세요.
C++은 거의 모르기 때문에 주로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만들 예정입니다.
이제 막 엔진을 알아가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그래서 댓글로 하는 각종 훈수, 팁 공유, 아무말까지 다 환영합니다...
맵 생성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블루프린트, Blank, 시작용 콘텐츠 없음'으로 하겠습니다.
이름은 SwordRPG입니다.
새로운 레벨이 나왔습니다만 완전 처음부터 해보고 싶기 때문에 왼쪽 위의 파일로 들어가
새 레벨을 누르고 빈 레벨을 생성했습니다.
새까만 화면이 나왔습니다. 빛을 넣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까먹었습니다. 언리얼 공식 문서 라이트 퀵 스타트 가이드를 읽은 후 해보겠습니다.
http://api.unrealengine.com/KOR/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QuickStart/1/index.html
우선 비주얼 이펙트의 Atmosphere Fog와 라이트의 Directional Light를 레벨에 끌어다놓습니다.
그러면 위처럼 레벨이 밝아지는데 Directional Light의 디테일 창으로 가서
Atmosphere / Fog Sun Light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전시킴으로써 빛으로 시간대를 다르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허전해서 바닥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레벨을 저장하겠습니다.
콘텐츠 폴더에 Maps 폴더를 만들어서 Village라는 이름으로 맵을 저장했습니다.
설정을 하나 더 하면
세팅-프로젝트 세팅-프로젝트-맵&모드
여기에서 Editor Startup Map 설정을 변경해 언리얼 에디터를 켤 때 Village가 가장 먼저 로딩되도록 했습니다. 아래의 Game Default Map은 다른 맵이 로드되지 않을 때 기본적으로 로드되는 맵입니다. 이것도 Village로 해놨습니다.
기본맵은 만들었으니 맵 생성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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